본문 바로가기
pba-lpba 경기정보

2024 LPBA 월드 챔피언십 결승 결과 김가영 우승

by 머니피처 2024. 3. 17.

총 4회 월드 챔피언십 결승에 매번 올라와서 2번째 우승을 노리는 김가영 선수와 LPBA 데뷔 후 첫 우승을 왕중왕전에서 노리는 김보미의 맞대결을 앞두고 팬들 모두가 긴장감을 느꼈습니다. 2024 LPBA 월드 챔피언십 결승 결과 김가영이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김가영 사진 1

 

 

김보미 사진 1

 

 

 

 

대진표

 

LPBA 월드 챔피언십 결승 대진표

김보미는 장혜리, 김갑선, 이미래를 꺾고 올라왔고, 김가영은 스롱피아비, 김예은, 한지은을 꺾고 결승에 올라왔습니다.

 

 

김가영 여왕의 품격

 

김가영 LPBA 월드 챔피언십 결승 결과

네 대회 모두 결승에 진출했고, 1번의 우승과 두 번의 준우승을 경험했습니다.

 

 

김가영 우승 확률

 

김가영 월드 챔피언십 역대 성적

초대 대회 때는 김세연에서 2대 4로 패했고, 두 번째 대회에서는 스롱에게 4대 1로 이겼으며, 세 번째 대회에서는 스롱에게 3대 4로 패했습니다.

 

 

김보미 역대 성적

 

김보미 역대 시즌 최고 성적

김보미는 3위만 무려 9번을 기록하고, 준우승을 1번 기록한 어떻게 보면 비운의 스타다. 충분히 우승할 역량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승과는 연이 닿지 않았다.

 

 

김보미 김가영 상대 전적

 

김가영 VS 김보미 상대전적

김보미가 총 3번 만나서 2승 1패를 기록했다. 1승을 앞서고 있으나, 월드 챔피언십 결승을 앞두고 이러한 전적은 사실상 무의미하다 하겠습니다.

 

 

김가영 사진 2

2024 LPBA 월드 챔피언십 결승 결과

 

1세트

김가영이 테이블 가운데 나란히 서 있는 세공의 부담스러운 초구 배치를 대회전 뱅크샷으로 성공시키며 출발합니다. 김가영이 앞서가긴 했지만, 김보미가 세워 치기 3개를 기가 막히게 치면서 9-8로 압박을 했고, 그래서 부담을 느꼈는지 김가영의 실수가 속출하였습니다. 다행히 김보미가 후속구들을 성공시키지 못하면서 18이닝 만에 11-9로 김가영이 승리합니다.

 

2세트

김가영이 4이닝까지 5-2로 앞서기 시작했지만, 뒷공을 너무 쉽게 주는 바람에 김보미가 넣어 치기 뱅크샷에 이어 쓰리뱅크까지 성공시키며 5-7로 역전에 성공합니다. 이후 김보미가 8-10에 먼저 도달했는데 세트포인트를 실패하고 김가영이 2 연타 후 결정적인 옆 돌리기를 실패하면서 김보미가 8-11로 세트를 가져갑니다.

 

3세트

김가영에게 좀처럼 좋은 공이 안오며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김보미는 기회를 잘 살려 뱅크샷 등을 묶어 7이닝까지 9-1로 앞서 갑니다. 계속된 수비 싸움에서 김가영이 2점 만회에 그치고 9이닝에 김보미가 11-3으로 마무리합니다.

 

4세트

공이 김강영에게 잘 오지도 않고 김보미가 철저하게 수비를 하는 면도 있어서 김가영은 전혀 공을 성공시키지 못합니다. 승운이 김보미에게 있습니다. 8이닝까지 9대 3으로 김보미가 리드를 합니다. 김가영은 2세트 때 반드시 승리를 해야 했습니다. 결국 12이닝에 김보미가 11-5로 승리합니다. 김가영 선수 최고의 선수임에 분명 하나, 스타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능력으로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데, 그런 면에서 상당히 안타까운 모습을 연출하는 김가영입니다.

 

 

김가영 사진 4

5세트

멘트를 별로 하기 싫을 정도로 김가영 선수에게 공도 안 가고 치지도 못하고 최악의 분위기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김가영의 승리를 예측했습니다만, 실력적인 면도 그렇고 집중력, 경기운 모든 면에서 김보미 선수에게 쏠린 게임입니다. 그러나 김보미 선수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는지 결국 끝내 치지를 못하고 김가영이 16이닝에 11-10으로 역전에 성공하며 게임 분위기가 이상해집니다.

 

6세트

그렇게 안 되는 김가영이 1이닝에 무려 10점을 기록합니다. 당구는 참 묘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김보미가 바로 끝낼 수 있다고 봤지만 김가영이 전세를 역전합니다. 김가영이 3이닝에 11-2로 마무리 짓습니다. 아니 이렇게 분위기가 변할 수 있나요. 황당하기만 합니다.

 

7세트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김가영이 7이닝에 11-3으로 승리하며 4번째 월드 챔피언십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합니다. 당구는 정말 묘하네요. 김보미가 우승을 할 것 같았지만, 김가영이 끝내 역전하여 우승을 차지하고 맙니다.

 

 

2024 LPBA 월드 챔피언십 결승 결과 김가영 우승 소식으로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김가영은 이로써 스롱 피아비와 동률인 7회 우승 금자탑을 쌓았으며, 누적 상금 랭킹 1위로 뛰어올랐습니다.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김가영 선수의 지속적인 활약을 기대합니다. 한편, 우승해서 눈물을 쏟을 수 있었던 김보미 선수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하며 다음 시즌에서는 꼭 우승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